소유 "내 마음을 훔쳤어"…'VS' 사기 캐릭터들이 나타났다

입력 2023-11-02 15:56   수정 2023-11-02 15:58



노래방 서바이벌을 표방하는 'VS'(브이에스)에서 실력과 스타성을 모두 갖춘 참가자들이 두각을 드러내며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Mnet 'VS'에서 '사기캐' 김영석, 곽민규, 장한음을 비롯해 ‘호감캐’ 김동하, 박종민, 우디, ‘취향저격캐’ 장건혁, 김대호가 각양각색 캐릭터로 맹활약하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7일 방송된 2회에서는 1차 미션을 통과한 100인의 2차 미션 '99vs1'이 진행됐다. '99vs1'의 룰은 99초 동안 프로듀서에게 '취소' 버튼 3개를 받으면 탈락, 취소 3개가 넘지 않으면 '예약'을 받으며 올패스를 받은 참가자는 '우선 예약'으로 폭죽 세례 속 싱어롱 타임이 주어졌다. 또한 프로듀서들이 탈락한 참가자를 되살리는 'VS 패스' 룰도 도입된 가운데 참가자들은 프로듀서와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더욱 치열하고 간절하게 노래를 불렀다.

#. 비주얼+가창력+끼 완벽한 사기 캐릭터 김영석-곽민규-장한음

그중에서도 실력과 비주얼 모두 겸비한 일명 사기캐 참가자들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건축 인테리어 인턴' 김영석은 프로듀서 10인의 극찬을 받으며 우선 예약에 성공했다. 김영석의 노래를 들은 시청자들은 "듣는 내내 소름 돋았다", "첫 소절부터 미쳤다", "음색 최고, 감정 전달 최고", "음색 요정이네" 등 뜨거운 반응을 보내 명실상부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배우 강하늘을 닮아 'K대 경영학과 강하늘'이라는 닉네임을 단 곽민규는 프로듀서들에게 영입 러쉬를 받으며 우선 예약을 받았다. 사기캐 참가자들의 우선예약 행렬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1차 미션에서 아이돌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에 여린 음색으로 눈길을 끌었던 '아역 모델 출신' 장한음이 우선 예약 대열에 합류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 진정성과 매력으로 승부한다! 만인의 호감 캐릭터 김동하-박종민-우디

훈훈한 사연과 가창력으로 감동을 선사하며 호감캐로 활약 중인 참가자들도 있다. 김태균의 응원을 받으며 출연한 '컬투 매니저 10년 차' 김동하는 방송 현장에서 수많은 뮤지션을 보며 한 순간도 가수의 꿈을 잊어본 적이 없다고 해 뭉클함을 안겼다. 그의 진심을 느낀 기리보이는 "잘 부르시는 걸 떠나서 목숨을 건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며 감탄을 연발했다.

커버 영상으로 SNS에서 이미 팬층을 가지고 있던 '대구에서 온 스무 살 김광석' 박종민도 맑고 깊은 음색으로 김광석의 노래를 불러 우선 예약을 받아냈다. 배우 구교환을 닮은 훈훈한 외모와 귀여운 매력에 반한 로이킴은 11년 전, '슈퍼스타K 4' 준결승전에서 같은 노래를 불렀음을 강조하며 "언제나 우리 팀의 문은 열려 있다"고 강력히 어필해 웃음을 안겼다.

그런가 하면 지난 1차 미션 당시 등장만으로도 존재감을 뽐냈던 우디는 "저는 노래를 진심으로 해요"라며 음악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해 눈길을 끌었다. 당당하게 자신의 노래를 선택한 우디는 곡이 채 끝나기도 전에 카더가든에게 예약 버튼을 받아내며 원곡자의 위엄을 뽐내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